본문 바로가기
음악/국내

신나는 퓨전 국악의 세계로! 흥나는 퓨전 국악 노래 제 3탄!

by 파니와 로로 2021. 4.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니입니다! 이번 포스팅도 저번 포스팅에 이어 노랫말이 담겨 있는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곡들로 준비해왔습니다. 다양한 팀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서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추천해 드리고자 해요.

차차 발라드 퓨전, 연주곡 등도 올릴 예정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1. 이날치 - 별주부가 울며 여쫘오되

www.youtube.com/watch?v=eM79R_VV8IM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곡은 이날치의 "별주부가 울며 여쫘오되" 입니다. 이날치 밴드는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에서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와 협업한 이날치 1집의 "범 내려온다" 로 유튜브 총 조회수 7300만을 넘어서며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리듬에 많은 분들이 저처럼 홀린 듯 감상하셨을거 같아요. 저 또한 "범 내려온다"를 우와 하며 홀린 듯이 봤던 1인이라 어마어마한 조회수가 납득이 갑니다. 앨범 전반적으로 모던록과 판소리의 절묘한 만남이 어우러져 지루하지 않게 들으실 수 있고 제가 추천드린 "별주부가 울며 여쫘오되" 는 가사를 보며 들으시면 자라와 토끼의 열렬한 싸움이 연상돼 아주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이날치 밴드

 

2. 타니모션 - 하나둘셋

www.youtube.com/watch?v=AhFaXtI3UDQ

두 번째로 들려드리는 곡은 타니모션의 "하나둘셋" 입니다. 타니모션은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드렸었는데요,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추천드리려고 했지만 왜 또 나왔냐... 하니, 이 "하나둘셋" 이란 곡 어디선가 들어보지 않으셨나요ㅎㅎ 각종 예능 특히 나영석PD의 프로그램들에 BGM으로 많이 나왔던 곡이라 한 번쯤 들어보셨던 익숙한 곡일 거라 생각해 가져와 봤습니다! 이 곡 역시 타니모션의 곡답게 통통 튀는 매력이 있죠. 타니모션의 다른 곡 추천은 여기

 

보컬이 있는 신나는 퓨전 국악 추천! 제 1 탄!

안녕하세요 파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퓨전 국악곡 추천으로 추려 왔는데요, 다양한 팀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서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추천해 드리고자 해요. 첫 포스팅은 보컬이 있는 신

oh-media.tistory.com

퓨전 국악 추천 1탄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타니모션

 

3. 케이페라 린(K-pera Lin) - 군밤타령

www.youtube.com/watch?v=-y5u6F89umY

세 번째로 추천드리는 곡은 케이페라 린의 "군밤타령" 입니다. 전 이 곡을 처음 듣고 꽤나 놀랬었어요. 이렇게 신선하고 상큼한 군밤타령이 있을 수 있구나! 군밤타령 보단 체스트넛송 이 어울릴 거 같은 편곡이지 않나요?ㅎㅎㅎ 맑고 아름다운 음악으로 모든 이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물하는 행복 메신저라는 슬로건을 내건 그룹답게 동서양이 너무 잘 어우러지고 보컬의 깨끗한 소리가 더해져 아주 청량하고 상큼하게 재탄생한 "군밤타령"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케이페라 린

 

4. 비단 - 도깨비

www.youtube.com/watch?v=DvnCByZWJCc

네 번째로 추천드리는 곡은 퓨전국악 비단의 4집 타이틀곡 "도깨비" 입니다. 비단은 유네스코(UNESCO) 등재유산을 비롯한 자랑스러운 한국의 전통유산들을 소재로 곡을 창작한다고 해요. 도깨비는 아주 오래전부터 한국 전래동화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친근하고도 무서운 존재죠. 이런 도깨비의 카리스마 있고 권선징악적 모습을 보여주는 가사가 재미있어 가져온 비단의 "도깨비" 입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아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밴드이니만큼 들을 곡도 많고 앞으로가 기대되는 비단. 다른 곡들도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단

 


 

여기까지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 4곡 추천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퓨전 국악곡들을 가지고 찾아올게요!

오늘도 흥겨운 하루 보내세요!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 1탄은 여기!

 

보컬이 있는 신나는 퓨전 국악 추천! 제 1 탄!

안녕하세요 파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퓨전 국악곡 추천으로 추려 왔는데요, 다양한 팀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서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추천해 드리고자 해요. 첫 포스팅은 보컬이 있는 신

oh-media.tistory.com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 2탄은 여기!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 추천! 제 2탄!

안녕하세요 파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노랫말이 담겨 있는 신나는 퓨전 국악 노래곡들로 준비해왔습니다. 다양한 팀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서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oh-medi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